[매일경남뉴스 매일경남뉴스 ]

 거창군은 22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통합돌봄 및 공공보건의료 관계자 등 2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상남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거창군에 맞는 건강‧돌봄 체계를 구성하기 위해 복지‧보건 공무원과 거창적십자병원, 거창군립노인요양병원, 진주 경상대학교, 경상남도커뮤니티케어센터 등 6개 기관의 실무자와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는 의료기관에서 지역으로 되돌아오는 퇴원 환자와 암 환자분들의 돌봄 문제를 보건‧복지와 효율적인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으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거창군의 공공보건의료와 복지의 협업으로 지역 정책이 의미 있는 방향으로 발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초고령 사회의 주민들이 지역에서 행복하게 잘 살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의 구축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우리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복지, 보건 사업이 잘 접목되어 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하고 거창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의 마중물이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거창군 희망복지지원단은 민관 협력 기관 연계, 공공부문 사례관리 연계, 읍·면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및 경남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시범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초고령 사회를 대비한 거창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모델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