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매일경남뉴스 ]

  거창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활동이 감소되고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유도하기 위해 워크온 앱을 활용한 ‘여름나기 워(walk)캉스 걷기 챌린지’를 오는 7월 19일부터 3주간 운영한다.

 

참여 대상은 스마트폰 소지자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거창군 공식 커뮤니티 ‘거창 한바퀴, 걸어보고서’에 가입한 후 본인이 실천 가능한 걸음 수에 따라 ‘1일 6천보 걷기 챌린지’ 또는 ‘1일 만보 걷기 챌린지’ 버튼을 누르고 참여하면 된다.

 

걷기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체계 준수 하에 개인별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유일한 운동으로 심장질환, 뇌졸중, 치매발생 위험 감소 등 모든 질환의 사망 위험 감소 효과가 있어 평소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 힘든 바쁜 현대인들은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직장 내 휴식시간 활용 걷기 등 일상 속에서 실천하도록 적극적으로 권장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주민들이 걷기 챌린지를 통해 부족한 신체활동을 걷기로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걷기 사업을 통해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군은 달성자 전원에게 소정의 성공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챌린지 운영으로 달성자들이 생활 속 짬짬이 실천하는 걷기 운동에 흥미와 성취감 가져 건강한 걷기 습관이 형성되기를 기대한다.

 

기타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055-940-8369, 8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