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강신영)은 9월 28일『청렴·소통 9월 학교장 회의』를 거창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학교(기관)장 회의에는 강신영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과 행정지원과장과 각 팀장 및 장학사, 유·초·중·고·특수 학교(원)장 그리고 도서관장이 참석하였다.

 

  회의는 경남교육 대전환을 위한 학생중심 교육회복 지원 방안’주제에 따라서 학생들의 학습·심리정서·사회성·신체건강 등 학생 중심 교육회복을 위한 교육기관별 역할을 모색해보는 시간으로써 △학생중심 교육회복 지원 방안 △교육회복을 위한 교과 보충 집중 지원 △학습격차해소를 위한 교수·학습 지원 역할 강화 △학교 무선망 구축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통학안전시스템‘안전아이로’개통 △함께 행복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거창행복교육지구 △2022학년도 광역통학구역 확대 운영 계획 등 9월 경남정책관리자회의 주요내용 전달과 교육정책 현안을 진지하게 협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관리자 대상 청렴 연수도 함께 실시되었다. 연수자인 거창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나창만은‘부패 취약 분야 분석에 기반한 맞춤형 청렴교육’주제로 부패취약분야 조사 및 결과 분석 자료를 공유하며 생활속의 실천으로 청렴 문화 확산을 강조하였다.

 

  강신영 교육장은 경상남도교육청의 정보화기기 보급 계획을 전달하며“아이톡톡을 활용한 다양한 수업 진행”과“지속적인 학교 방역 철저로 교육과정 정상화 운영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매일경남뉴스 매일경남뉴스 ]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