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2021년 비만예방의 날인 10월 11일을 맞아 비만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생활 속 걷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너와 함께, 걸음걸음’ 걷기 챌린지를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3주간 전개한다고 밝혔다.

 

비만은 그 자체로도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지만, 심장병, 뇌졸중 등 각종 심각한 질병의 원인 질환으로 작용한다.

 

이에 군민들의 비만예방을 위해 ‘부모가 바뀌어야 아이들이 바뀐다’는 주제로 가족생활수칙을 보건소 홈페이지, 네이버 밴드 등을 통해 홍보하고, 워크온 앱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로 운영된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거창군 공식 커뮤니티 ‘거창 한바퀴, 걸어보고서’에 가입한 후 ‘너와 함께, 걸음걸음’ 버튼을 누르고 참여하면 된다.

 

군은 행사 기간 중 ▲하루 8천보 걷기 ▲야외에서 2인 이상의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 올리기 두 가지 미션을 모두 달성한 선착순 500명(워크온 1계정 당 1개)에게 소정의 성공기념품이 제공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비만유발 환경 및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예방이 중요하므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스스로 몸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매일경남뉴스 백아름 기자]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