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군민들의 신체활동 실천증진을 위하여 모바일 앱 ‘워크온’에 ‘거창 한바퀴, 걸어보고서’를 개설하여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군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들이 일정한 목표(걸음수 또는 스탬프 수)를 달성하거나 걷기 코스를 완주할 경우 성공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걷기 활동을 격려하는 사업이다.

 

공식커뮤니티에는 현재 3,511명이 가입했으며, 지난 2월부터 진행된 13가지의 챌린지에 누적 인원 10,617명이 참여하는 등 열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지금은 7가지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7가지 챌린지 중 최근 거창항노화힐링랜드 개장을 기념해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걸으며 힐링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6일부터 걷기 스탬프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항노화힐링랜드 3코스(▲견암폭포 ▲Y형 출렁다리 ▲무장애 데크로드)를 모두 방문하여 3개의 스탬프 획득 시 선착순 1,000명에게 거창사랑상품권(5,000원)을 지급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걷기는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한 걷기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거창한바퀴걸어보고서
거창한바퀴걸어보고서

 

군은 올해 마지막 걷기 챌린지로 오는 25일부터 30일간 25만 보/15만 보를 새롭게 시작할 예정이며, 모바일 앱 ‘워크온’의 ‘거창한바퀴, 걸어보고서’ 커뮤니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055-940-8369, 8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매일경남뉴스 최혁렬기자]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