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에 대해 학부모와 교육장이 함께하며 소통하는 거창교육 사랑방이 12월 1일 목요일 오전 카페 리시안 3호점에서 열렸다.

이번 거창교육 사랑방은 거창학부모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사전설문 조사 및 준비모임을 통해 3가지의 주제가 선정되었으며 학부모들이 서로 대화를 나누고 모둠에서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장과 소통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거창 학부모들은 ▲수업혁신(기초학력, 아이톡톡), ▲인성교육(학교폭력, 성교육, WEE프로젝트), ▲행복교육지구 및 작은학교 등을 주제로 거창교육을 위해 서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번 거창교육 사랑방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거창교육 사랑방에 함께하면서 거창의 교육에 대해 학부모와 교육지원청이 바라보는 것, 고민하는 것이 같은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거창교육 사랑방’이라는 자리를 통해 거창의 교육을 향한 학부모와 교육지원청 간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참석 소감을 전했다.

거창교육지원청(이명주 교육장)은 “앞으로 학부모와 교육지원청이 소통할 수 있는 이런 자리를 더 마련하고 교육의 주체이자 동반자인 학부모들이 거창 교육지원청과 함께 손을 잡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거창교육의 중심에는 언제나 늘 거창 학부모들이 있을 것이며 거창 학부모들의 이야기를 더 귀 기울여 듣겠다.”며 거창교육 사랑방에 함께한 학부모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매일경남뉴스 백아름 기자]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