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강신화)은 5일(화) 거창군의회 회의실에서 거창군의회 이성복 의장과 군의회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거창교육지원청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행복을 실현하는 거창 으뜸 HAPPY교육과 함께 가꾸는 거창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2015년 기초학력미달학생비율 최소화, 제44회 전국소년체전 금․은․동메달 획득 및 2015.경남 초․중학교 종합 체육대회 군부 1위, 2015년 경상남도교육청 내 시군 청렴도 평가 1위, 부패방지 시책평가 군부 2위, 을지훈련 최우수기관 표창 수여 등 거창교육의 주요 성과와 함께 2016년 거창교육지원청의 주요업무추진 내용에 대해 군의회 의원들에게 설명하였다.

2016학년도 주요 추진 내용인 배움이 즐거운 교육활동 전개, 학생의 기본권을 존중하는 기초학력 향상, 꿈과 끼를 키우는 자유학기제 운영, 학생이 행복한 교육환경 및 신뢰받는 교육행정 구현 등을 설명하고 기숙형 거점 중학교인 거창덕유중학교의 운영 등 교육 현안에 대한 지역 의원들의 이해와 협조를 구하였다.

강신화 교육장은 업무 설명회에서 ‘교육의 성과한 지원청 만으로는 어렵고 지역공동체의 관심과 협조로 가능하다고 말하며’ 거창교육의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