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덕유중학교(교장 허덕수)는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정기)과 6일 오전10시 경남도립거창대학 총장실에서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어학교육 및 문화체험, 공동 교육프로그램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거창덕유중학교 학생들의 학기 중 원어민과의 1대1 전화영어, 여름방학 중 단기 영어체험캠프, 양 기관의 새로운 정보와 교육 및 연구 자료의 교환 등이다. 협약기간은 체결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어느 한 기관으로부터 6개월 전에 미리 협정의 종료 및 수정에 관한 통지가 없을 때에는 이 협정은 매년 수정 없이 갱신된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학생들은 개개인의 레벨 테스트를 통해 수준에 적합한 영어를 사용함으로써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고, 영어 학습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표현 및 교과서에서 다루는 다양한 내용들을 익히면서 자연스러운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거창덕유중학교 허덕수 교장은 협약식에서 “대부분을 공교육에 의존하고 있는 농촌지역 학생들에게 이번 기회를 통해 외국어 교육의 기회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하면서 “거창대학에서도 열악한 여건 속에서 공부하고 있는 원어민과 우리 학생들이 서로 보완적이 관계가 유지되면서 외국어 소통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줄 것을 희망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