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박종훈교육감)은 세월호 사고 2주기를 맞아 다양한 추모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추모 행사는 세월호 사고 2주기를 맞아 희생자들의 넋을 위로하고 고귀한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안타까운 사고에 대한 반성과 함께 앞으로의 사고 예방과 안전교육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한 것이다.

추모 주요행사는 ▲세월호 사고 희생자 추모 기간 지정 운영 ▲사이버 추모관(4·16 안전소망 우체통) 운영 ▲희생자 추모 묵념 ▲계기교육 실시 ▲추모 조형물 설치 ▲세월호 사고 2주기 추념식 ▲「라이브 안전」실천 다짐 선포식 등이 열린다.

도교육청은 각급학교 및 소속기관에 세월호 추모 주간 노란 리본을 달고 세월호 사고 전날인 오는 15일 오전 10시 추모 묵념을 자율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각급학교에서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과 연계하여 계기교육을 자율적으로 실시하도록 5일 일선현장에 지시했다.

또 추모 주간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사이버 추모관과 조형물을 설치해 세월호 사고 희생자와 유가족을 위로하는 추모 글 남기기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15일 오전 10시 경남교육연수원에서 세월호의 아픔을 잊지 않겠다는 의미로 설치된 ‘세월호 기억의 벽’에서 세월호 사고 2주기 추념식을 갖는다.

박종훈 교육감은 세월호 사고 2주기를 맞아 “희생자와 유가족들의 아픔에 공감하고 그 교훈을 잊지 말고 더욱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자”고 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