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대학교(총장 김천영)는 지난 7일 한국승강기대학교 창조관 1층 세미나실에서 승강기업계 글로벌 시장의 선두주자인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한국법인 박양춘 대표를 초청하여 “승강기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한 글로벌 CEO 초청 세미나”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주관했다.

이 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18일, 한국승강기대학교와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주)간 협약(취업 약정 형 교육과정개발 협약)의 후속 조치로 한국승강기대학교에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의 전략모델을 기부 하는 등 산학협력의 모범이 되고 있어 이의 가치를 학생들과 사회적으로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강연에 나선 박양춘 대표는 “불확실성의 시대를 사는 젊은이들에게 긍정적 사고와 꾸준히 준비하는 노력을 강조하였으며, 기업이 가져야 할 덕목 중 성장의 분배와 후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겸양의 덕을 보여 주었다.”

앞으로 한국승강기대학교와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주)는 올 해 2학기부터 티센반을 운영하며, 이 교육과정은 1학년 1학기를 마친 학생들을 기업과 학교가 공동으로 소정의 절차를 걸쳐 학생을 선발하고 선발된 학생들은 1학년 2학기부터 졸업할 때 까지 티센반으로 편성되어 장학금을 지원 받으며 별도로 준비한 수업과정에 맞춰 수업을 받게 된다. 티센반 학생들은 일정 한 기준 충족 시 졸업 후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주)에 정규직(협약 기간 중 매년 10명)으로 채용된다.

한국승강기대학교와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주)가 산업계 및 대학가에 던지고 있는 새로운 교육과 취업모델은 청년 실업 과 맞춤형 인재의 확보를 위한 업계의 갈증 해소를 위한 대안과 모범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