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오는 18일부터 5월 2일까지 15일간 경남교육청 교직원의 의견수렴을 위한 ‘소통창’을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개설한다.

도교육청은 관행적인 반청렴 교육정책에 대한 교직원의 의견을 듣고 현장 중심의 신뢰할 수 있고 실용적인 경남교육정책을 개선․시행하기 위해 ‘소통창’을 마련했다.

소통창은 교직원 인사를 비롯해 ▲예산집행 ▲학교급식 ▲수학여행․현장학습․수련회 ▲방과후학교 ▲운동부운영 ▲공사관리 ▲교육공무직원 운영, 기타 등 9개 항목에 대해 내부청렴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경남교육청 교직원이면 도교육청 홈페이지 ‘소통창’을 방문해 관심있는 교육정책 분야에 대해 개선해야 될 반청렴 관행이나 개선방안에 대하여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경남교육청 감사관실 관계자는 “신뢰할 수 있고 실용적인 교육정책 개선에 반영할 계획인 만큼 많은 교직원들이 참여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박종훈 교육감은 “지난 1월 13일 ‘나부터 청렴실천 다짐대회’에서 오늘 을 계기로 관행의 제로화를 선언했다”면서 “교육현장의 관행적인 반 청렴 교육정책 및 개선방안에 관한 교직원의 의견을 듣고 정책개발을 하기 위해 ‘소통창’을 개설한 만큼 많은 직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