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군수 양동인)은 65세이상(1951년생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건소에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군은 폐렴구균 예방접종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예방접종률이 저조해, 오는 7월1일부터 30일까지 1개월간을 예방접종 집중기간으로 설정하여, 전 보건기관(보건소 1개소, 보건지소 11개소, 보건진료소 18개소)에서 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은 치명적이며, 균혈증의 경우 사망률은 60%이고, 수막염의 경우 사망률은 80%에 이른다. 이런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이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므로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아야한다.

예방접종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읍지역 거주자는 보건소 예방접종실에 방문하면 접종이 가능하며, 면지역 거주자는 해당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 문의 후 접종을 받으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어르신의 질병부담을 감소시키고 건강한 삶을 위해 만65세 이후 한 번의 접종으로 평생 예방 효과를 누릴수 있으며, 미접종자는 보건소를 방문하여(신분증 지참) 꼭 예방접종을 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거창군 보건소 예방접종실 ☎(055) 940-835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