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군수 양동인)에서는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양동인 군수와 안상용 부군수, 전 실·과·사업소장, 읍·면장 및 대행사 직원 등 4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운영 대행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거창스포츠파크 등 관내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의 그간 추진 사항과 운영에 대한 개요설명 및 대행사 ‘(주)플랜디’의 용역 진행사항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박람회의 전체 행사일정 및 행사장 구성, 거창한마당대축제와의 연계방안, 교통·안전·숙박·음식 등 편의지원 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보완해야 할 부분에 대한 의견도 교환했다.

담당부서에서는 “착수보고회를 통해 수렴한 다양한 의견들을 검토·반영함으로써,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양동인 군수는 종합강평을 통해 “거창군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명품 교육도시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제고하고, 군민에게 평생학습이 널리 전파되기를 기대한다.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즐길 거리가 있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도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평생학습박람회는 군단위에서는 최초로 개최되는 전국규모의 행사로서, 전국 136개 평생학습도시 및 교육기관에서 준비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약 200개의 체험부스를 통해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