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거창읍(읍장 강준석)은 14일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대표 임규순)과 협력해 취약계층 가구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했다.

 

대상은 건강이 좋지 않은 청장년 1인 가구로 집안 가득 쓰레기를 쌓아 놓고 수개월 동안 치우는 것을 거부하다 거창읍 행복복지담당 통합사례관리사와 직원들의 꾸준한 설득 끝에 이번에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의 도움을 받아 집을 정리하게 됐다.

 

이날 좋은이웃들 봉사자 10여 명은 추운 날씨에도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집 안팎을 치워 1톤 트럭 5대 분량의 쓰레기를 직접 매립장으로 옮기고, 집 안을 깨끗하게 정리했다.

 

이종신 좋은이웃들 국장은 “쓰레기로 가득 찬 집에서 추운 겨울을 어떻게 보낼지 걱정하던 대상자였는데, 마음을 바꿔 도움을 요청해 참 다행이다”라며 “어려운 이웃에게 힘들지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강준석 거창읍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는 좋은이웃들에 감사드린다”라며 “행정에서도 동절기를 앞두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지 세심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 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은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 지원하는 봉사단으로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복지 향상을 위해 푸드뱅크, 주거환경 개선, 후원금 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매일경남뉴스 백아름 기자]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