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로 거창창포원,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참깨비마을에서 미혼 남녀 26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 만남 행사 ‘오늘은 썸데이’를 진행해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그간 청년거점공간 청년사이에서 진행된 청춘썸데이 확장프로그램으로, TV프로그램 ‘나는 솔로’ 거창편 진행 방식을 접목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 기획으로 참가자 모집부터 70명이 신청하는 등 높은 인기를 보였다.

 

‘오늘은 썸데이’는 청년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맞춤 프로그램으로 첫째 날 거창창포원 산책, 커플 웰니스 체험, 레크리에이션, 캠프파이어를 진행하고, 둘째 날은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등에서 힐링있는 데이트를 진행했다.

 

특히, 겨울 감성에 걸맞은 별빛 아래 진행된 캠프파이어는 참여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1박 2일의 만남을 통해 최종 7커플이 성사됐으며, 이들은 추후 개인적인 만남을 갖기로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년은 “취업으로 거창군에 오게 돼 또래를 만날 기회가 적었는데, 이런 자리가 있어 소중한 인연을 만들게 됐다”라며 “덕분에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미혼 남녀 만남이라는 원래 취지 달성과 함께 현실에 지친 청년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는 평을 받았다.

 

한편, 거창군은 이번 행사의 개선점과 미비점을 보완해 미혼남녀 만남의 자리를 계속 이어갈 예정으로 관련 정보는 ‘거창청년사이’ 홈페이지나 거창군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 등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매일경남뉴스 백아름 기자]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