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지난 25일부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신청을 친환경농산물 쇼핑몰(ecoemall.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있다.

 

현재 임신 중이거나 202311일 이후 출산한 산모 중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거창군민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접수라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로 간편하게 자격 검증 절차를 거쳐 출생증명서 등의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 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인원은 50명으로, 선정된 임산부는 1인당 30만원(보조 24만원, 자부담 6만원)상당의 유기농 및 무농약 농산물, 유기가공품 등을 군에서 지정한 인터넷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전년도에 지원받은 임산부는 동일자녀로 중복수혜는 불가하며,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영양플러스 사업 혜택을 받고 있는 임산부도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자 선정은 2814시에 자동추첨을 통해 이뤄지며 이후 수혜자격 검증 과정을 통해 대상자가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임산부는 고유번호를 발급받은 후 30일 이내에 공급업체 쇼핑몰에 회원 가입해야 하며, 3월부터 1130일까지 공급업체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고 자부담 비용만큼 결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홈페이지 입법/공고/고시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거창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담당(940-82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매일경남뉴스 매일경남뉴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