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년   사

 

 존경하는 거창군민 여러분!

 

 청룡의 해,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룡의 지혜와 용기가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함께 하기를 바라며, 올 한해도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거창군의회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맡은 바 책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계묘년 한 해를 돌이켜보면 거창군 의회는 군민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조례안을 제·개정하는 등 다양한 의안을 처리하였으며,

 

 지방자치법이 전면 개정 시행됨에 따라 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관  제도 도입 등으로 본격적인 자치분권 시대를 열어나갈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거창군 의회는 군정질문, 행정사무감사,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군민 여러분들의 뜻이 군정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 다양한 의견과 대안을 제시하며 군민의 대변자로서 정말 쉼 없이 앞만 보고 달렸던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어느 자치단체나 마찬가지기는 하겠지만, 우리 거창군도 3고(高) 경제위기와 저출산·고령화 문제, 농업 인력난, 기후변화에 따른 재난·재해 등 우리 군민의 삶과 직결되어 있고 미래의 거창군 존폐가 걸려있는 문제들이 산적해 있어 설렘과 희망을 안고 시작해야 할 새해가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부터 앞서 다가오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2024년 새해에도 우리 거창군의회 의원들은 “지금의 노고를 통해 오랫동안 편안함을 누린다”라는 뜻을 가진 일로영일(一勞永逸)의 마음으로   봉사와 헌신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군민과 미래세대가 오랫동안 편안함을 누릴 수 있는 초석을 다지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올해가 청룡의 해인 만큼, 군민 여러분께서도 거창군의회가 하늘로 비상하는 용처럼 발전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으로 응원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다시한번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리며,소망하시는 일을 모두 성취하는 뜻깊은 한 해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

 

거창군의회 의장  이  홍  희

 

[매일경남뉴스 백아름 기자]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