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아동위원회(위원장 김명숙)는 지난 27일 거창군종합사회복지관 3층 소회의실에서 읍·면 아동위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활동실적 보고와 올해 추진 할 예정인 찾아가는 마술쇼 공연 개최, 생명존중캠페인, 한일 아동복지시설 교류캠프 지원 등의 사업에 대한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김명숙 거창군 아동위원회 위원장은 “지난해 아동위원회 사업 추진을 위해 바쁘신 와중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거창군 아동위원회는 앞으로도 관내 아동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지역사회의 지지와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 아동위원회는 읍·면장의 추천을 받아 위촉된 28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 아동들의 복지증진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관내 아동 34명에게 장학금 600만 원 지원, 아동의 자립지원을 위한 디딤씨앗통장(아동발달지원계좌) 200만 원 후원, 어린이날 기념 선물 세트 지원, 장한아동 자아존중감향상 역사문화탐방 실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전개 등 아동권리 보호를 위해 활발한 사업을 추진했다.

[매일경남뉴스 백아름 기자]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