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1월 4일부터 10일까지 거창군 관광 인스타그램(@geochang_welcome) 기자단을 모집한다. 인스타그램 기자단은 거창군의 생생한 관광정보를 친근한 콘텐츠로 제작하고 전달하는 거창관광 홍보 활동가로서 1년간 활동하게 된다.

 

거창관광 인스타그램(@geochang_welocme)은 사진과 영상 위주의 거창 관광 콘텐츠를 제공하는 매체로 구독을 통해 정보를 받아볼 수 있으며 구독자가 참여할 수 있는 댓글달기, 퀴즈 정답 맞추기 이벤트 등을 진행하여 쌍방향 소통창구의 역할도 한다.

 

인스타그램 기자는 거창주민과 관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총 4명 모집하며 자기소개서, 기사작성 등 서류심사를 거쳐 글씨기와 사진/동영상 촬영에 능한 자를 우선으로 선발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거창 관광 기사 작성, SNS 활용 교육, 거창 관광 홍보를 위한 콘텐츠 개발 회의 등이며 거창군청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시기적절한 관광 수요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게 된다.

 

거창군 인스타그램 기자단 지원신청서는 거창군청 홈페이지(https://www.geochang.go.kr)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하고 궁금한 점은 문화관광과 관광정책담당(☎055-940-3420)으로 문의하면 된다.

[매일경남뉴스 매일경남뉴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