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신청을 쇼핑몰(ecoemall.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거창군으로 주민등록 되어 있는 거주자이면서 현재 임신 중이거나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이다.

 

신청자는 쇼핑몰(ecoemall.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비대면 자격 확인 서비스로 간편하게 자격 검증 절차를 거치므로 출생증명서 등 각종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지원 인원은 70명이며, 선정된 임산부는 1인당 30만 원(보조 24만 원, 자부담 6만 원) 상당의 유기농 및 무농약 농산물, 유기가공품 등을 지원받는다.

 

지난해에 지원받은 임산부는 동일 자녀로 중복수혜는 불가하며,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영양플러스 사업 수혜 임산부도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선정은 신청 마감일 다음 날인 8월 31일 오전 10시에 추첨을 통해 이뤄지며 이후 수혜 자격 검증 과정을 통해 대상자가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임산부는 고유번호를 발급받은 후 30일 이내에 공급업체 쇼핑몰에 회원 가입해야 하며, 9월부터 12월 15일까지 공급업체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고 자부담만 결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대상자 모집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담당(055-940-82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매일경남뉴스  최혁렬기자]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