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공군참모총장배 드론경진대회”가 2023년 10월 21일 ~ 22일 2일간 성남 공군비행장에서 개최됐다.

 

이 날 치러진 “탑건” 선발전에서 거창군 드론스포츠단 소속 이태영 선수(거창대성중)당당히 “탑건상”을 수상했다. 부상으로는 최고 드론조종사에게 수여되는 블랙이글스 손목시계를 수여 받았다.

 

“탑건상”은 드론 조종사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온 영예로운 상이며, 이날 일반인은 물론 군인, 대한민국드론봇 전투단 조종사들까지 출전하여 선발전을 치렀다.

 

이에 이태영 선수는 “영예로운 탑건상을 수상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다”며 “내년에도 참가하여 대회 2연패에 도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드론을 조종하는 청소년에게 희망을 안겨주고 싶고 최고의 파일럿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 말했다.

 

이태영 선수는 경상남도 대표선수 4인(거창대성중 이태영, 거창중 표윤성, 아림초 이예준. 남상초 김의인)으로 발탁되어 오는 28일에 개최되는 “2023년 전주시장배 전국 드론축구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경상남도 드론축구팀 이진성 단장은 “전주시장배 전국 드론축구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경남을 빛내주길 바라며, 거창군에서 더 많은 선수들이 경남 대표 선수로 발탁 될 수 있도록 거창군의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거창군 드론체험 축구장이 오는 11월 중 준공될 예정이다. 거창군민은 물론 청소년 및 선수들이 훈련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거창군이 드론의 메카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매일경남뉴스 매일경남뉴스 ]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